본문 바로가기
건강

[팔뚝살] 원인, 빼기, 운동, 주사 등

by 제리팍 2022. 9. 29.

눈치 없이 출렁이는 팔뚝 날개살. 여리여리 가녀린 팔뚝이 될 방법은 없을까요? 팔뚝살 빼기는 운동을 꾸준히 해도 어려운데요. 다른 부위에 비해 움직임이 적어 살이 빠지기 쉽지 않죠.

 

오늘은 팔뚝살이 살찌는 이유 그리고 운동 등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팔뚝살 _ 원인

첫 번째 원인은 부종인데요. 체형 대비 팔뚝이 유난히 두껍다면 부종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팔은 아래로 향하고 있어 노폐물이 잘 쌓이죠.

두 번째 원인은 잘못된 자세인데요. 상체를 앞으로 숙인 채 장시간 앉아있으면 어깨가 안쪽으로 말리게 되는데요. 구부러진 자세를 오래 하면 팔을 뒤로 당기는 힘이 줄어들고 근육은 약해지고 팔뚝살은 쳐집니다.

세 번째 원인은 탄력 저하인데요. 다이어트로 체중이 급격히 줄거나 근력운동이 부족하면 팔뚝살이 늘어지기 쉬운데요. 극단적인 다이어트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팔뚝 유형은 거울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근육형은 바르게 선 자세에서 양팔을 옆으로 뻗으면 어깨 쪽이 딱딱하게 솟아오르는데요. 지방형이라면 아래로 늘어진 팔뚝 살을 손가락으로 잡으면 2cm 이상 두께가 느껴집니다. 늘어진 팔뚝살을 누르거나 잡으면 통증이 느껴진다면 부종형으로 볼 수 있습니다.

 

팔뚝살 유형
팔뚝살 유형

 

 


팔뚝살 _ 빼기 및 운동

1. 올바른 습관 들이기

1) 코어에 힘을 주고 팔을 크게 뻗어 기지개를 수시로 펴주세요.
2) 가슴과 허리는 항상 펴고 앉는 습관을 들이는 게 중요! 척추와 어깨가 바르게 되어 팔뚝의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3) 걸을 때마다 팔 동작을 크게 움직여주세요. 팔을 최소 60도 이상으로 들어서 간격을 넓혀줄 것. 팔의 활동량이 많아져 살이 빠지게 됩니다.

 

2. 매일 하면 좋은 운동

1) 리버스 플라이

무릎을 조금 구부리고 엉덩이를 뒤로 뺀 스쿼트 자세를 유지해줍니다. 양손에 덤벨을 들고 숨을 내쉴 때마다 곧게 뻗은 팔을 사이드로 들어 올려주세요. 마시는 숨에 팔을 아래로 내려주고 계속 반복하면 됩니다.

 

2) 라잉 덤벨 트라이셉스 익스텐션

매트 바닥에 눕고 양손에 덤벨을 쥐여줍니다. 두 분을 위로 올린 뒤 양손을 천천히 귀 옆으로 내려줍니다. 숨을 마시며 덤벨을 내려주고, 양손 사이의 간격이 멀어지지 않도록 하세요. 팔꿈치 위치는 고정해주고 코어 힘을 사용하는 것이 포인트!

 

3) 바이셉스 컬

먼저 밴드를 준비해줍니다. 매트에 앉아 허리를 세우고 두 다리를 약간 구부립니다. 밴드 끝부분을 양손으로 잡고 발에 걸어주세요. 상체를 뒤로 조금 기울이고 코어에 텐션을 줄 것! 이 상태에서 밴드의 탄성을 느끼며 양팔을 안으로 접으세요. 천천히 원래 자세대로 돌아와 동작을 반복해주면 됩니다.

 

3. 노폐물 배출을 위한 마사지

셀프 림프 마사지

손가락 세 개로 쇄골부터 겨드랑이 쪽으로 가볍게 쓸어주세요. 엄지손가락을 쇄골에 대고 나머지 네 손가락은 겨드랑이 안으로 끼워줍니다. 숨을 내쉬면서 겨드랑이를 5초간 눌러주세요. 그리고 천천히 주물러줍니다. 반대쪽 겨드랑이도 똑같이 마사지해주세요.


평소에 겨드랑이를 주먹으로 가볍게 통통 쳐주고 팔뚝 전체를 손바닥으로 부드럽게 쓸어주세요. 오일이나 도구 없이도 간단하게 관리할 수 있다는 사실. 이때 살살 문지르며 강한 압박이 가지 않게 하는 것이 좋아요!

 

 

 


팔뚝살 _ 주사

지방흡입 수술을 고민하는 여성도 늘어나고 있지만 전신마취와 함께 부작용도 무시할 수 없는데요. 수술 후 해당 부위를 압박해야 하는 등 번거로움도 뒤따릅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지방분해 주사를 고려하는 경우도 늘고 있는데요. 지방분해 주사는 지방이나 셀룰라이트에 약물을 주입해 지방세포를 파괴하고 노폐물과 함께 체외 배출하는 시술입니다. 

다만 지방분해 주사는 주사기로 약물을 주입하는 방식인 만큼 섬세하게 접근해야 하는데요. 안전한 시술을 위해서는 시술 전 개인의 피부 두께나 지방 상태 파악은 필수며 숙련된 의료진과의 상담이 중요합니다.

또한 시술에 사용하는 약물의 성분도 확인해야 하는데요. 스테로이드 등의 약물을 함부로 사용했다간 피부의 괴사나 패임 등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 관련 글

 

옆구리 살 빼는 최고의 방법 알려드립니다.

다이어트를 해도, 단식을 해도 옆구리 살은 끝까지 남는데요. 운동을 많이 해서 근육이 제법 붙은 남성들도 옆구리 살만은 붙어있는 걸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오죽하면 옆구리 살은 연인이 안을

hiptothehop.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