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드 스톤 <코팅, 타공, 가격 등>
엔지니어드 스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엔지니어드 스톤은 천연 광물인 석영을 90% 이상 사용한 인테리어 자재인데요. 표면이 긁히거나 파손될 가능성이 적고, 깨지고 표면 색상이 불균형한 천역 석재의 단점이 없습니다. 본문 글에서 자세히 살펴볼까요?
엔지니어드 스톤에 대해
앞서 말씀드렸듯이 엔지니어드 스톤은 순도 99% 천연 Quartz(석영)을 주성분으로 한 고품질, 고품격의 친환경 인테리어 소재인데요.
내구성이 강하고 세균에 안전한 친환경 천연소재로 진공상태에서 제조하여 수분흡수율이 ‘0’에 가까울 정도로 적어 생활 얼룩 방지 및 관리가 용이합니다.
국내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현대 L&C의 '칸스톤'이 있는데요. 엔지니어드 제품의 색상이나 패턴을 확인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 '칸스톤 알아보기'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엔지니어드 스톤 [ 코팅 ]
보통 인조대리석은 연마를 해서 광을 내는데요. 엔지니어드 스톤은 인조대리석에 비해 돌 함유량이 높기 때문에 연마를 하면 갈라지거나 흠집이 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연마 과정을 생략하고 코팅을 하여 사용하는데요. 다만 사용은 코팅이 완전히 경화되기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경화 약 12시간 정도 소요)
상판 코팅 후에는 수세미나 매직 블록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코팅을 오랫동안 지속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부드러운 행주로만 가볍게 닦아도 충분히 깨끗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엔지니어드 스톤 [ 타공 ]
엔지니어드 스톤은 앞서 말씀드렸듯이 인조대리석과 다르기에 타공방법 그리고 타공하는 장비 모두 다릅니다.
그래서 숙련된 전문가가 작업하지 않으면 타공을 하지 못하거나 대리석상판에 흠집이 생길 우려가 높으니 꼭 전문가에게 시공을 맡기시길 바랍니다.
엔지니어드 스톤 [ 가격 ]
엔지니어드 스톤은 기본적으로 인조대리석의 1.5~2배 정도 비싸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다만 인조대리석도 고가 라인과 엔지니어드스톤의 보급라인을 비교하면 가격 차이가 많이 줄어들긴 합니다.
특히 엔지니어드 스톤을 시공하신다면 국내에서 생산하는 제품을 시공하는 걸 권장드립니다. 왜냐하면 국내 생산품은 모두 안정성과 품질을 인증받아 믿을만하고 시공할 수 있기 때문이죠.
실제 시공금액은 업체 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가용금액을 잘 따져 적당한 가격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 관련 영상 (아래영상 Click!)
같이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