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몰딩 [붙박이장, 우물천장, 도배, 단점 등]
무몰딩 붙박이장, 우물천장, 도배, 단점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몰딩은 창틀이나 공간의 면과 면이 만나는 부분을 장식하는 방법인데 무몰딩은 몰딩이 없게끔 해 요즘 각광을 받고 있는 공법인데요. 본문 글에서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몰딩 [ 붙박이장 ]
말 그대로 무몰딩 붙박이장은 상부, 사이드 서라운딩(몰딩)이 없는 붙박이장을 의미하는데요. 장점은 몰딩을 최소화하여 효율적으로 공간활용이 가능하고 깔끔해 보인다는 점입니다.
관련된 무몰딩 붙박이장 사진과 시판 제품들을 아래 바로가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무몰딩 [ 우물천장 ]
무몰딩 우물천장은 기존 우물천장을 뜯어내고 새로 만들어 내는 시공법인데요. 이 또한 몰딩이 없어 깔끔하고 심플해 보입니다. 다만 천장 전체 도배를 하여 이음새 없이 깔끔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사진 참고)
하지만 무조건 무몰딩 우물천장을 시공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니 아래 내용을 사전에 확인해봐야 하는데요.
- 기존에 우물천장이 있어야 시공 가능
- 기존 우물천장의 깊이가 9cm 이상이어야 시공 가능
물론 정확한 건 시공하시는 분과 직접 현장을 봐야 가능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무몰딩 [ 도배 ]
일단 기본적으로 무몰딩 시공은 벽지로 하는 것이 아니라 벽체목공 작업 후 페인트 마감을 기본으로 합니다. 그래서 시공비용이 상당히 높습니다.
그래서 비용을 아끼기 위해 무몰딩 도배를 하는데, 벽체 목공 작업 대신 퍼티, 부직포, 우레탄폼 작업을 사전에 해주고 도배 시공을 합니다.
하지만 이 무몰딩 도배도 더 많은 공정 때문에 일반 도배시공보다는 비싸고 시공 기간이 다소 길어지니 전체적인 비용을 잘 고려하여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무몰딩 도배 시공에 대한 실생활 후기에 대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무몰딩 [ 단점 ]
일단 앞서 말씀드렸듯이 높은 시공비용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습한 환경 그리고 비가 오는 날에는 때에 따라 물기가 생길 수도 있는데요. 특히 오래된 아파트에서 발생할 확률이 다소 높습니다.
개인적으로 오래된 아파트는 몰딩을 유지하고 가전 또는 가구에 비용을 더 쓰시는 게 더 합리적이라 생각이 드는데요.
하지만 무몰딩 시공은 입주하고 나서는 시공이 어려우니 나중에 후회하실 것 같은 분들은 꼭 무몰딩 시공을 많이 해본 업체를 찾아 시공 의뢰를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